류제
www.ryujex.com
갓생 독서 동기부여 자기계발 루틴 나를 보내지마 가즈오 이시구로 ryujex 류제

2025-01-13 갓생로그: 오늘부터는 감사일기도 쓰기 🕊️

※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항목으로 이동합니다.

✅ 오늘 갓생루틴 기록

🌜 수면 로그
분류실제목표
잠든 시각11:39 pm10:40 ~ 11:00 pm
기상 시각05:57 am05:40 ~ 06:30 am
총 수면시간6시간 18분

** 잠든시각😑 자기전에서야 비로소 온 세상의 재미있는 일들을 알게되는 것 같아. 나만그래? 오늘은 꼭! 일찍 잠들어야겠다. 일찍 자거나 늦게 자거나 일어나는 시간은 늘 비슷하니까.

🍴 식사 로그
분류먹은 것
아침사과1개, 녹차1잔
매일두유(고단백)1팩
아몬드브리즈(언스위트)1팩
점심닭안심살 채소가득 전골
저녁사과1개
허니두유라떼1잔
🏀 운동 로그: 갈비뼈 완치 전 운동금지🚫
분류부위 + 시간
기타운동 😭
마사지건 😖

** 빨리 갈비뼈가 나았으면 좋겠다. 오늘도 덤벨 한번 살짝 들어봤는데 하.. 절레절레 🙅🏻‍♀️ 아직은 운동 불가능. 후앵

🚀 성취 로그
분류상세
💼 회사일
(재택)
간만에 한가한 하루.
오전오후 통틀어 1시간 정도만 근무함
📖 독서《나를 보내지마》 205~498p 완독
🧹 환경정리리빙박스 주문함 → 뒤죽박죽 팬트리 정리

🖼️ 하루 흔적

수면 및 운동 기록

⬆︎ 일찍 자야하는데. 자기 전 침대에 누워서야 이 세상의 모든 재미있는 것들이 눈에 들어와. 나만 그러냐고.

.

.

🍴 오늘의 식사 : 닭안심살 채소 전골

⬆︎ 거의 매일 비슷한 걸 먹는 것 같은데, 늘 항상 맛있게 먹는 내 무던한 입맛. 이 덕분에 항상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것 같다.

.

.

✍🏻 모닝 독서 시작 & 완독

⬆︎ 많은 걸 느끼게 해준 책. 독서노트 써야지.


💬 하루 여담

🍒 never let me go

생명과학의 발전과 윤리에 관해 깊은 고찰의 기회를 준 책이었다. 나중에 독서 노트에도 쓰겠지만.. 장기 공급을 목적으로 생산해낸 복제인간을 이용해 내가 사랑하는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을 때, 난 그들의 장기를 받을 것인가? (이 책을 읽었음에도) 아직도 yes인 나 스스로에게 약간의 환멸감을 느꼈다. 하지만 내 답변은 변함이 없을 것 같다.

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어보고, 나를 지탱하던 한 세상의 붕괴를 겪고, 그로인해 지독하게 망가져 본 경험이 있고, 6년 8개월이 지난 아직도 그 사람을 못 잊는 나로서는. 그 사람을 되살릴거란 확신이 있다면 아마. 아마도. 더한것도 할 수 있겠지.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내 선택의 무게를 어렴풋이나마 알게되었다.

.

🍒 생필품 맥시멀리스트 🧴🫧

보기만해도 어질어질했던 창고 정리했다. 리빙박스 특대형 최고다. 내가 샴푸, 바디샤워, 폼클렌징, 치약, 헤어에센스, 락스, 리스테린 등등 쟁여놓는 성격이라 이걸 어찌 정리해야하나 했는데. 리빙박스로 모든게 해결이 됐어. 흡-족.

생필품 풍족하게 가득 차있으면 막 보기만해도 기분 좋아지지 않아? 나만 그래? 생필품 맥시멀리스트.


🕊️ 감사 일기

🌿 살아있음에 감사, 존재함에 감사.

오늘은 감사 일기 첫 날이니까 아주 기본적인 감사부터 해야겠다. 일단 ‘나’로서 존재하고, 자유의지를 갖고 살아갈 수 있어서 감사하다. 내가 하고싶은 일을, 마음만 먹으면 주저없이 실행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.

.

댓글 남기기

닉네임, 댓글 하나라도 작성 안하면 등록 버튼이 비활성화 됩니다. 원래 경고창이 떠야했는데 제 지식이 부족해서 구현이 안돼요ㅠㅠ 안내문구 남겨드립니다.